콘텐츠로 건너뛰기

사이트맵

국내외 문화영상

국내.외 문화PD가 제작한 쉽고 재미있는 문화영상을 즐겨보세요.

우리 동네축구 서포터즈

제작
이시영
재생시간
3분 1초
등록일
2017-08-07
조회수
366
자막보기

자막. 724일 월요일

 

나레이션

어느 평범한 월요일 저녁. 이 한적할 것만 같은 무더운 여름날에 한 축구경기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 축구경기는 우리나라 프로축구 2부리그에 해당되는 K리그 챌린지의 안양과 서울의 대결. 다른 스포츠 경기들이 주로 열리는 주말을 피해 월요일에 경기를 진행하고 있는 건데요. 이렇게 무관심 속에 진행될 것만 같은 경기를 찾는 관객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열정적인 서포터들도 있죠. 이들은 왜 2부리그 팀을 응원하는 걸까요?

 

자막. 우리 동네축구 서포터즈

 

인터뷰

Q. FC안양은 어떤 팀인가?

K리그 챌린지는 한국 프로축구 2부리그고요, 그 중에서 FC안양은 챌린지에 소속이 되어 있습니다. 2013년도에 창단을 하였고요, 현재 가장 저희 팬들과 소통이 많은 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FC안양을 응원하게 된 계기는?

계속 안양에서 거주를 하다가 우연히 버스 정류장에서 FC안양의 1년 경기 일정을 보게 되어서, 경기장에 처음 오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경기를 봤는데 너무 재밌고, 선수들도 너무 열심히 하는 모습에 계속해서 지금까지도 FC안양을 지지하고, 계속 경기를 보러 다니고 있습니다.

 

Q. 2부리그 팀을 응원하며 겪는 애로사항은?

2부리그를 좋아하면서, 사람들이 2부리그이기 때문에 잘 못한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 부분들이 가장 애로사항이고 속상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Q. 2부리그 팀의 매력은?

프리미어리그나 프리메라리가 같은 외국의 축구()들도 충분히 인기가 많고 하지만 저희 동네축구, 동네 지역 안에 있는 축구()를 좋아한단 자체만으로도 우리 지역에서 가까이 즐길 수 있으니까 소속감도 느껴지고, 가장 좋아하게 된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Q. 2부리그 서포터가 생각하는 축구란?

무조건 인기 많고 성적이 좋은 구단만이 다 좋은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서포터즈와 소통을 얼마나 잘하는가에 따라서 그 팬들이 얼마나 선수들을 더 좋아하고, 그 구단을 좋아하게 되는 지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성적이 낮더라도 그만큼 지역 안에서 선수들을 더 지지해주시고, 더 좋아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게 진정한 축구라고 생각합니다.

 

나레이션

우리는 흔히 화려하고 인기있는, 멀리 떨어진 존재에 열광하곤 합니다. 하지만 진정으로 소통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축구는, 그리고 문화는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우리 주변의 문화들에 조금만 더 관심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관련태그 축구 프로축구
댓글쓰기
댓글쓰기

0/1500

탑으로 이동
컨텐츠 상단으로 이동

이벤트에 참여하시려면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이동하시겠습니까?

이벤트 페이지 이동